상단영역

본문영역

암태초, 지역(마을) 연계 강사 초청 진로교육 특강 행사 운영

누구나 유튜버가 될 수 있대요!

  • 입력 2021.06.25 09:18
  • 수정 2021.06.29 19:04
  • 기자명 고현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태초등학교(교장 한정숙)621()부터 25()까지 진로 체험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진로 체험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 특강 전체 사진 모습
진로 특강 전체 사진 모습

22()에는 암태도 아이들을 저술한 윤자명 작가님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였고, 두 번째 행사로 24()에는 지역(마을) 연계 강사 초청 진로교육 특강 행사를 운영하였다. 또한 25()에는 세 번째 행사로 찾아오는 직업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 특강 모습
진로 특강 모습

24()에 진행된 행사에는 교사이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목포옥암초 박빛나 선생님을 초청하여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2시간여의 진로교육 특강이 진행되었다. 2019년부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박빛나 선생님은 빛나는 빛나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고, 현재 구독자 수는 25천 명에 달하는 인기 유튜버이다.

진로 특강 질문 사진
진로 특강 질문 사진

암태초등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장래 희망으로 유튜버를 손꼽았고, 그에 걸맞게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대단했다. 박빛나 선생님의 자기소개로 시작된 특강은 유튜버 직업 소개, 유튜브 진행 절차 안내, 촬영 장비 및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들을 자세하게 소개해 주셨다. 또한 참여율과 집중도가 최고로 돋보였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유튜버 직업의 인기가 학생들에게 얼마나 높은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강을 이끄신 박빛나 선생님은 처음 해본 특강이라 긴장되고 준비하는 시간이 길었지만, 학생들이 너무 착하고 강의에 집중해 줘서 너무 뿌듯하게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진로 특강 질의응답 모습
진로 특강 질의응답 모습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장성효)인기 유튜버 선생님을 직접 뵙고 특강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마지막에 개인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오래도록 추억이 될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