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현장지원 강화

현장지원단 워크숍 갖고 분야별 활동 방향 모색

  • 입력 2021.06.24 13:57
  • 수정 2021.06.24 16:42
  • 기자명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장학사 박은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4() 나주시 빛가람동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에서 민주시민교육 현장지원단(이하 현장지원단)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현장지원단은 평화, 통일 및 민주화운동에서 배우는 민주시민 가치교육 학생자치 및 학교자치 민주시민학교 공감토크 컨설턴트 전남학생의회 자문단 등의 활동을 중점적으로 수행한다.

이날 워크숍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미디어리터러시(박한철 서울덕성여고 교사) 학생주도성으로 만들어가는 교육과정(김혜자 광주시교육청 혁신학교지원센터 파견교사)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지역 교원 네트워크 구축사례(방주용 순천성남초 교사) 3분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어서 민주시민교육 관련 정책과 현장 사례 등 도교육청의 체계적인 민주시민교육 지원체제 구축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중점활동 분야에서 현장지원단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 “모든 학교가 민주시민학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현장지원단이 많은 지원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사는 현장지원단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좋은 교육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 “미디어 리터러시, 환경, 인권, 평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민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전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현장지원단 워크숍 사진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