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이수초등학교 학부모회, 민·관·경 합동 교통안전캠페인 실시

◇ 순천이수초등학교 학부모회가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순천시 교통안전 지킴이 서포터즈’ 활동을 하였다.

  • 입력 2021.06.23 15:11
  • 수정 2021.06.24 16:49
  • 기자명 순천이수초등학교(김연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이수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지난 22일 국민은행 사거리(연향동)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6월 22일, 순천이수초등학교 학부모회가 교통안전캠페인을 하고 있다.
6월 22일, 순천이수초등학교 학부모회가 교통안전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순천시·순천시의회·순천교육지원청·경찰 합동으로 순천시내 4(국민은행 사거리, 신원아르시스 사거리, 의료원 로터리, 오천 하나로마트 사거리)에서 아침 740 ~ 8:40, 교통량이 많은 출근시간대에 이루어 졌다.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와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를 추진하며 어린이 교통안전구호(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횡단보도 스마트폰 사용금지, 최근 개정된 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인다 안전속도 5030”, 5대 불법주정차 차량 금지(어린이 보호구역, 소화전 5m이내, 교차로 모퉁이 5m이내, 버스정류소 10m이내, 횡단보도) 등 보행자와 운전자 안전수칙을 중점으로 하였다.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과 문화도시순천 선진 시민 질서 확립을 위해 기여했으며, 이번 캠페인에는 순천시 의회 허유인 의장, 순천시교육지원청 이용덕 교육장이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른 시간임에도 순천시 교통안전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순천이수초학부모회
이른 시간임에도 순천시 교통안전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순천이수초학부모회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의 기회가 되어 교통안전 순천시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순천이수초등학교 학부모회원들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지속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과 선진문화 질서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