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공고! 밤하늘의 별처럼 시험장을 수놓아!!

2021학년도 전반기 전남교육청 공무원 6명 1차 합격

  • 입력 2021.06.23 10:45
  • 수정 2021.06.24 16:54
  • 기자명 목포공업고등학교(목포공업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고(교장 김상호)가 지난 6월 5일에 실시한 2021학년도 전반기 전남교육청 공무원 고졸 경력경쟁 임용시험에서 건축직 4명, 시설관리직 2명이 1차 합격되는 쾌거를 거뒀다.

목포공고는 2018학년도에는 7명, 2019학년도에 19명 2020학년도에 14명을 포함해 최근 3년간 40명의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여 전국 특성화고 중 최다 합격자 수를 자랑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학교가 되었다. 또한 온세미컨덕터, 포스코건설, 삼성물산, 한국전력공사, 코레일 등 대기업과 공사 합격자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목포공고는 공무원반을 별도로 운영 지도하였고 학기 중에는 교과 시간은 물론 방과 후 야간 자율학습지도와 방학 중에도 끊임 없는 학습지도와 자율 학습지도를 진행해 시험에 대비하게 했다.

단순한 수업과 자습에 그치지 않고 자율학습시간에 수시로 공부방법에 대해 상담하고 학습의 전 과정을 체크하며 관리했다.

매 공무원 시험 마다 물리와 전공과목을 치르는 실전모의고사 훈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실력을 발휘 할 수 있게 연습시켰다. 물리와 전공과목만 잘해도 공무원이 될 수 있다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힐 정도로 많이 하며 반복학습을 통한 완전학습에 이르게 했다.

중학교 때는 진로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고 가정 형편상 학원을 다니거나 학습에 전념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성적이 좋지 못한 학생들도 목포공고 입학 후 꿈을 정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서 학습에의 열의도 커지고 자존감이 높아 더욱 취업률이 높아지고 있다.

목포공고 교직원들은 “ 전남 지역 특성화고 중 공무원 최다 합격뿐만 아니라 코레일 및 한국전력공사 등에 취업이 되는 학생들이 많고 또 충남대 사범대학, 전남대 등 전공 관련 대학에도 진학을 잘하는 우리 학생들이 많아 밤하늘의 별처럼 자랑스럽다” 며 “하지만 우리 목포지역민들과 관내 중학교는 아직도 우리학교의 위상을 잘 모르거나 특성화고에 대한 왜곡된 시선을 가지고 목포공고를 낮게 평가하고 있는 점이 마음 아프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공고는 특성화고의 정체성을 살려 취업희망자 전원 취업을 위해 완성교육에 치중하여 학과 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취업을 향한 자격증 취득 및 100% 산업 맞춤형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공무원뿐만 아니라 지역전략산업에 부응하여 6개 학과가 전공 관련 회사와 학생들의 취업 협약을 맺었으며, 특히 건축과는 영호남 최초로 건설기술인공제회 [건설 뉴 마이스터 양성훈련] 사업에 지정되어 건축과 학생 중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타일, 조적, 미장, 철근 등의 실습을 통한 숙련공을 양성함으로써 ‘고졸 억대 연봉 건설기술인’ 양성에 박차를 가하게 되어 목포공고가 한층 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