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목포공공도서관, 2021년 상반기 중학생 대상 진로멘토링 특강 운영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2021년 상반기 중학생 대상 진로멘토링 특강 운영
  • 박기영
  • 승인 2021.06.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직업인을 만나 미래 꿈을 키우는 기회 마련-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지난 511일부터 616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2021. 상반기 중학생 대상 진로멘토링 특강을 실시했다.

올해 초 목포신안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4차 산업혁명 유망 직업군과 참여희망조사의 결과를 반영하여 목포중앙여자중학교, 목포덕인중학교, 압해중학교 등 3개교에서 특강을 진행하였다.

요즘 청소년에게 가장 핫한 직업인 유튜버를 초청하여 새로운 직업: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주제로 “1인 크리에이터 언제 생겼을까?” 등 그동안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고, 웹툰작가는 웹툰(webtoon)이란?’이라는 주제로 웹툰의 수요 및 미래전망 등,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 진로희망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사회복지사의 키워드 등 사회복지 직업현장의 다양한 정보 및 생생한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강을 함께한 송OO(목포중앙여자중학교 진로진학부장)선생님은 평소 학생들이 관심 있었던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자신의 꿈을 위해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공공도서관은 하반기에도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멘토링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성규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고민과 궁금한 사항을 직업인과 나누며 스스로 성장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직접 그린 청사진을 미래에 대한 동기부여와 방향을 설정하는 길잡이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