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스로 나를 찾자]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 꽃은 수업혁신으로부터

  • 입력 2021.06.16 08:06
  • 수정 2021.06.16 11:33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615(), 617() 2회에 걸쳐 유·· 교직원, 장학사, 교육행정직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1.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운영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1.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본 운영 방향 주요 변경사항 컨설팅 지원 및 자유토론 전용공간 활용 등으로 운영 하였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공감과 소통이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협력이 필요하며, 교육현장에서 학생 성장 중심의 배움과 나눔이 있는 배움중심 수업실현을 위해 집단역량을 발휘하고 교육철학과 비전을 공유하여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당부하였다.

 

강사인 조치훈(순천남산초 교사)학생 배움중심 수업과 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은 위해서는 함께 실천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교육활동과 교사가 학생의 입장에서 아이 눈높이에 맞게 수업을 본다면 소통과 협력이 동반된 배움의 공동체가 형성되고, 겉의 화려함 보다 내실을 찾는데 주력하여 [스스로 나를 찾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초석을 다지는 나눔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동료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한 공동체 문화조성과 가르침과 배움을 중심에 둔 수업혁신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 끊임없는 자기성찰과 나눔 활동을 위한 전용공간 MOU등 배움과 나눔이 있는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