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08 (일)
청산초, 테마가 있는 내 고장 문화유산 답사기
상태바
청산초, 테마가 있는 내 고장 문화유산 답사기
  • 채동석
  • 승인 2021.06.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청산초등학교(교장 김광일) 3학년 학생들은 68, 청산도 내 고장 문화유산 답사 체험을 실시했다.

청산초등학교 3학년은 고장의 문화유산 답사 과정을 교실에서 학습 한 후 답사 방법과 준비물을 알고 답사 계획서를 작성하며 고장의 문화유산 답사를 준비하였다. 3학년 학생들은 청산도의 맑은 기운이 강하게 서려있는 청산도의 자랑거리인 범바위와 읍리의 고인돌 유적과 읍리 하마비를 직접 답사하였다.

3학년 김 단 학생은 고인돌 유적지를 돌아보면서 문화재 자료인 고인돌은 처음에는 16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3기만 남아 있다는 문화재 안내 자료를 읽으면서 앞으로는 문화재 자료들이 사라지지 않도록 고장의 문화유산 자료를 잘 지키고 보존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청산도를 닮아 푸르름이 가득한 3명의 학생들 김단, 김세준, 위승현 학생들은 느림과 푸르름의 섬 청산도를 알리는 슬로시티 청산도 안내판 앞에서 답사 사진을 찍으며 청산도 답사를 마무리 지으며 3학년 교육과정을 지역화하고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앎을 내 삶으로 현실화하는 보람있는 시간을 보냈다.

청산초등학교장은 코로나19 국면에 있는 기간 동안은 단체 체험학습을 지양하고 본래 체험학습 취지에 부합되도록 학년별로 테마가 있는 체험학습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청산초 교사 위현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