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천초·영암서호중, 교육과정 연수로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초·중 교원 대상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연수 실시

  • 입력 2021.06.02 17:37
  • 수정 2021.06.07 18:04
  • 기자명 안다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천초·영암서호중학교(교장 홍경환)62일 본교 초·중 교원 19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및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돕기 위해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통합운영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초·중 교원들의 인적 통합, 시설이나 환경의 물적 통합을 넘어선 학교의 교육활동과 교과, 창의적체험활동 등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강의에 나선 중등교육과 윤선주 장학관은 2015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을 통해 학생의 진로 개척을 위한 자유학기제의 운영 취지와 편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중등 교육과정에 대해서는 초등교육과 정성희 장학사의 진행으로 초등 교육과정 편제 및 운영, 초등학생 학년별 발달단계에 따른 지도 방법 등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사 김남희는 통합운영학교가 시작된 3개월 동안에 교무실 통합, 업무 협조 등을 하면서 자유학기제 등 중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잘 몰랐던 부분을 연수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중학교 교사 조유진은 초등 교육과정에 대한 연수를 들으면서 중등 교육과정과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초등과 중등의 연계 교육과정 편성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연수 소감을 전하였다.

학교 관계자는 초등 교원의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중등 교원의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목을 높여줌으로써 통합운영학교 교육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첨부: 사진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