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희망이 자라는 공부방 만들기 프로젝트”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목포경찰서 맞춤형 생활지원 주거환경개선 실시

  • 입력 2021.05.14 15:27
  • 수정 2021.05.14 15:42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 Wee센터는 목포경찰서와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 및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학생 방 수리 사업을 진행했다.

방 수리 사업은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와 목포경찰서가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생활지원의 일환으로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의 추천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학생을 발굴하고 가정방문을 실시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원대상 가정에는 웃풍차단시공과 벽지·장판교체,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다자녀가정에 맞춘 책걸상, 컴퓨터를 지원하여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관내 후원 업체로 광성지업사(대표 정병욱)과 예향공업사가 각각 시공 및 후원금을 지원하며 힘을 모았다.

대상학생은 춥고 정리가 되지 않아 어둡고 들어가기 무서운 방이었는데, 깨끗하고 넓어져서 형, 동생과 같이 잘 수 있을 것 같다. 공부랑 컴퓨터도 할 수 있는 우리 방이 생겨서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아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힘써준 목포경찰서와 업체 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스스로의 꿈과 끼를 찾으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청 Wee센터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대한 학생 상담,치료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에 대한 맞춤형 생활지원도 꾸준히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