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발명교육센터, 목포남초등학교 1일 발명체험교실 개최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1일 발명체험교실'

  • 입력 2021.05.10 16:29
  • 기자명 박인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 발명교육센터는 5월 10일(월) 목포남초등학교 찾아가는 '1일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날 찾아가는 '1일 발명체험교실'은 목포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은 4교시동안 창의적인 디자인과 설계를 통하여 나만의 목재 선반 만들기 발명메이커 활동을 수행하였다. 

 

 목포발명교육센터는 이 날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목포시 관내 초·중등 13개 학교의 1,25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41회의 찾아가는 '1일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1일 발명체험교실'을 계획·운영하는 목포발명교육센터 박인웅 전담교사는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 확산으로 위축된 발명교육 참여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학생들에게 있어 메이커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면서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을 극복하고 발명교육을 실천하려는 목포발명교육센터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명체험교실에 참여한 남초등학교 학생은 "내가 스스로 생각한 것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 너무 신기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