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창의융합교육원, 미래교육을 열어가는 창의융합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다.

  • 입력 2021.05.07 17:47
  • 기자명 장현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은 사순문 도의원의 원내 방문을 맞이하여 미래인재과장과 함께 창의융합교육원이 나아가야 할 창의융합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사순문 도의원과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이 방문한 자리에서 창의융합교육원의 역할과 비전, 운영 중점 등을 안내하고, 원내 탐구학습관 시설 등을 둘러보며 창의융합교육원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 논의하였다.

창의융합교육의 방향에 대한 논의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기존 과학 중심의 학생 체험 및 교원 역량 강화 지원에서 2020년 정보부 편입으로 과학과 정보기술과의 융합으로 확대하였고, 2021년에는 수학과학정보의 기초 소양과 바른인성을 함양하여 자연생태 감수성 및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의력을 갖추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인재 양성을 지향하며 그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을 계획 중이다.

특히, 추진중인 미래융합체험관 및 메이커교육관이 완공되면, 기존 기초과학 체험관을 기반으로 미래융합체험과 함께 지역 생태환경 및 인문자원 연계를 통해 자연과 함께 미래를 체험하다프로그램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에는 SWAI로봇 기반의해커톤대회를 신설하여 추진하고, 창의융합인재단 발굴육성을 강화하고 있다.

김성희 창의융합교육원장은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지금,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와 창의융합교육원이 함께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사진 자료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