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피엔스4.0와 함께하는 영암 창의교육, 미래를 코딩하다

영암교육지원청, (사)사피엔스4.0 와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1.05.07 10:45
  • 기자명 영암교육지원청(영암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56() 오후 2시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사피엔스 4.0 (김태윤 대표 및 관계자 3)과 영암AI·SW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인재육성 프로젝트인 월출 우(우리들의) (소프트웨어) 이야기프로젝트의 첫발을 함께하기 위함이다.

 

이 업무협약은 SW교육의 핵심인 코딩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활용 및 제작 능력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코딩 경험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운영 활성화를 위한 SW교육교구를 활용한 코딩캠프 운영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함으로써 미래를 이끌어 갈 영암의 인재를 기르는 행복한 영암교육 실현을 함께하자는 양 기관의 마음을 담은 서약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월출 우솦 이야기프로젝트 동아리팀 운영을 위한 코딩교육 전문가 지원, 다양한 SW교육환경 및 코딩교구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코딩교육 활성화, SW교육 체험 행사 추진, 기타 양기관의 교류 및 공동 협력사업 추진에 관한 것이다.

 

사단법인 사피엔스 4.0 김태윤 대표는 이 협약을 통해 SW교육 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작은학교 아이들에게 다양한 SW교육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어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지원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영암교육지원청은 소프트웨어 체험 기회가 적었던 영암 관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분야의 다양성을 소개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공함으로서 월출 우솦 이야기프로젝트형 과제수행 활동과 함께 도전적, 창의적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은 영암의 아이들이 소프트웨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적 인재로 커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 넓게, 더 멀리, 더 높이 볼 수 있는 영암 창의인재들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