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여수남초, 과학-SW페스티벌 체험 행사 운영
상태바
여수남초, 과학-SW페스티벌 체험 행사 운영
  • 이효영
  • 승인 2021.05.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체험과 함께 미래의 꿈을 담아요

여수남초등학교는(교장 김대진)53일 교내 교실과 운동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탐구력과 호기심 함양을 위한 과학-SW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꿈이 담긴 과학·SW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운영된 이번 행사는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평소 수업 시간에 다루지 못한 과학 및 SW 내용을 체험중심의 부스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과학SW행사1
과학SW행사1

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저학년과 고학년 수준에 맞게 각각 6개의 부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빙글빙글 프로펠러, 마그누스 글라이더 등을 직접 만들고 조작하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면서 학생들은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자기주도적인 탐구 활동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한발 더 다가섰다.

SW체험 프로그램에서 고학년은 ‘AR코딩 스마트 팜활동을, 저학년은 오조봇가상현실체험을 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RVR, 홀로그램의 원리를 이해하고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생생한 체험을 한 고학년 학생들은 AR코딩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오조봇을 조종하면서 친구들과 윷놀이 활동과 AR 기술을 이용해 민들레를 키우는 활동을 하며 생소하게 느껴지는 코딩을 즐겁고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했다.

과학SW행사2
과학SW행사2

활동에 참여한 6학년 김연주 학생은 “AR코딩이 무엇인지 정확히 몰랐는데 체험을 해보니깐 어렵지 않고 즐거웠다이렇게 신기하고 새로운 기술이 미래에 우리생활에 이용된다고 하니 기대된다.”면서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