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으로 창의력 쑥쑥! 즐거움 팡팡!

광영초, 과학의 날 맞이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 운영

  • 입력 2021.04.22 09:34
  • 기자명 임정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421() 과학의날을 맞이하여 유치원을 비롯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발명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운영되었으며 10년 후 발명으로 달라진 우리 사회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 글을 쓰거나 만화를 그리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인 발명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 과학발명 원리가 담긴 창의융합부스 체험 활동을 통하여 재미있게 즐기면서 과학적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과학 발명 체험 한마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었는데 수학적 원리 테셀레이션을 활용한 냄비받침 만들기, 헤론의 분수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평소에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과학에 흥미가 없던 학생들도 모두 재미있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

 2학년 이○○ 학생은 색종이로 티셔츠를 꾸미는 것이 정말 신기했고, 친구들이랑 회전장난감을 만들어서 돌려본 것이 재미있었다. 빨리 집에 가서 엄마한테 내가 만든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즐거움을 전하였다.

 5학년 김○○ 학생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많이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색깔이 겹치지 않게 타일을 넣어서 냄비 받침을 만든 것도 재미있었고 내가 만든 글라이더가 제일 멀리 날아가서 정말 뿌듯했다.”고 하였다.

 광영초등학교는 나는 발명왕이라는 학교특색교육을 바탕으로 이번 과학의 날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학년별 특성을 고려한 발명체험교실을 내실있게 운영하며 학생들의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