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꿈을 과학에 싣고, 고금 과학한마당

고금초, 과학한마당을 통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다.

  • 입력 2021.04.21 14:27
  • 기자명 김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금초등학교(교장 이성희)는 지난 421일 각 학년 교실 및 특별실에서 과학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포근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과학 부스 형태로 운영 되었다.

 1~2학년에서는 마그넷 스핀돌이(팽이), 날개없는 원형 비행기, 양면자석 칠교놀이, 야광 탱탱볼 만들기 등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 되었다. 3~4학년은 바람 타는 활공 글라이더, 종이컵 쌓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5~6학년은 태양계 행성 만들기, 태양광이 장착된 버기카 만들기 등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학의날 1

이번 행사는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체험 중심의 과학 축제를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시켜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 자연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능력, 실생활의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 되었다.

학생들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과학 활동에 참여하였고, 활공 글라이더가 날아가고 태양광이 장착된 버기카가 움직일 때 마다 큰 박수를 치며 응원하며 즐거워하였다.

과학의날 2

고금 과학한마당에 참여한 6학년 학생 우채복군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태양광을 이용한 버기카를 만들어 봤는데 전기랑 기름이 아닌 태양광을 통해서 버기카가 굴러 가는것을 보고 많이 신기했다. ‘이런게 과학이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자주 이런 행사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고 고금초 이성희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과학적 사고를 자극하여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과학적 지성과 창의력을 계발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축제가 되어 고금초등학교 교육가족 모두가 기쁘고 자랑스럽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과학의날 3

고금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