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광양용강중, 온라인 국제교류 첫 단추를 끼우다!
상태바
광양용강중, 온라인 국제교류 첫 단추를 끼우다!
  • 백태금
  • 승인 2021.04.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 양천시 실험중학교

광양용강중학교(교장 서덕원)419() 오후 340분부터 5시까지 중국 양천시에 있는 실험중학교와 글로벌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행사의 일환으로 두 학교 학교장과 교직원을 포함한 학생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온라인 국제교류의 첫 단추를 끼웠다. 두 학교 학교장 인사를 시작으로 학교 소개, 학생들의 자기소개 등의 전 과정이 줌 화상회의를 통해 시종일관 영어로 진행되었다.

교류 대상교는 양천실험중학교로 현재 스마트 클래스 구축에 전념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태블릿 pc를 이용해 수업을 받고 있다. ‘소양 교육 시범학교’, ‘축구 특성화학교로서 고귀한 인품과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을 갖춘 학생 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발전 전략을 세워, ‘학생들의 평생교육을 위한 기반 마련을 하고 있으며, 현재 총 30학급, 1231명의 재학생과 124명의 교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양천실험중학교 국제교류 시작 장면
양천실험중학교 국제교류 시작 장면

 

서덕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현지학생과의 1:1 온라인 교류 활동이 문화이해에 기초한 글로벌 리더의 창의 인성 함양과 외국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학교장 인사 장면
학교장 인사 장면

교류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중국 학생들과 영어로 대화할 내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의사소통 도구로서 영어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느꼈다라고 했다. 또 학교소개를 맡은 학생회장은 상대국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더 폭넓고 깊은 이해와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위해 틈나는 대로 문화에 관련된 공부를 해야겠다.‘고 했다.

위의 반응에서처럼 교류활동이 학생들의 영어 사용능력 향상과 글로벌 창의인성을 갖춘 인재로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