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맘도 '뻥 '뚫어 주세요, 쌍봉초 '독서주간'행사 가져

다채로운 '독서주간' 행사 작가와의 만남

  • 입력 2021.04.16 07:59
  • 수정 2021.04.16 14:33
  • 기자명 허진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봄. 아이들의 맘을 울리는 소리가 쌍봉초등학교에서 들렸다. 지난 412일부터 416일까지 쌍봉초등학교(교장 정병도)에서는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독서주간행사가 이루어져 학생, 교사 모두가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책 만들기, 독서 토론, 역할극, 편지쓰기 등 학년()별로 학년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선정하고 활동하였다. 특히 동시에 관심이 많은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쌍봉관에서 동시집 뻥 뚫어주고 싶다를 쓰신 조기호 동시 작가와의 만남이 있었다.

작가와의 만남 강연 사진
작가와의 만남 강연 사진

이 행사는 내 마음도 뻥 뚫어주세요!’라는 주제로 동시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동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조기호 작가는 시란 사랑입니다. 시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진 노래지요. 그래서 시를 읽으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포근해지고 즐거운 거예요라며, 여러 작가의 동시를 소개하고 동시 속에 담긴 뜻과 동시가 주는 감동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었다.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4학년 조이 학생은 시는 마음이라는 작가님의 말씀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시를 낭송하고 자기만의 느낌을 발표한 시간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동문학가이기도한 정병도 교장은 자라면서 좋은 동시를 많이 읽고 접한 아이는 심미안이 저절로 길러지게 되고, 정서적 안정과 언어 감각이 체화된다. 더불어 사물과 세상을 보는 눈이 맑아지고, 타인에 대한 감수성이 달라지기에 어려서부터 좋은 동시를 많이 향유한다는 것은 바람직한 인격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