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18:00 (월)
실시간
장성 서삼초, 내 꿈 심고 나무 심고!
상태바
장성 서삼초, 내 꿈 심고 나무 심고!
  • 서삼초등학교(서삼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4.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령산 식목일 행사 참석

서삼초등학교 ( 교장 김현주 )는 4월 1일(목)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편백꿈마을학교’ 식목일 행사에 참석하였다. 미래의 꿈나무인 서삼초 학생들이 축령산에 모여 지역사회의 관심과 성원속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며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

‘내 꿈 심고, 나무 심고’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식목일 행사는 축령산 치유농원에서 출발하여 편백 숲 등반길에 있는 가로수 보수작업 및 나무심기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아이들은 1인 1나무 심기와 동시에 준비한 꿈 팻말을 함께 달고, 자신의 나무 앞에서 ‘미래의 나에게 쓴 꿈 편지’를 낭독하였다. 미래의 꿈과 함께 나무를 심으며 소중한 자신의 꿈과 나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정성을 다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교육도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선아 학생은 “예전에 심은 나무가 제 키보다 더 크게 성장한 것을 보니 정말 뿌듯하고, 이 나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 숲이 우거질 수 있도록 자연을 아끼고 보호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김현주 교장은 “이번 행사는 국제인증 숲배움터 프로그램으로 마을학교가 주체가 되어 진행하며 학생들이 꿈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더욱 뜻깊었다. 학생들이 꿈과 함께 1인 1나무 심기를 하며 고향을 사랑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