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공공도서관과 함께 지역 학생들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

  • 입력 2021.03.04 10:36
  • 수정 2021.03.04 10:52
  • 기자명 보성공공도서관(보성공공도서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은 216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5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 및 특기적성 개발을 위해 ▲언플러그드와 과학실험 ▲주산·암산교실 ▲창의미술교실을 도서관에서 운영했다. 특히 도서관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주산·암산 교실은 당일 접수가 마감되고 참여 학생들도 종강 때까지 빠짐없이 출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학부모들의 관심과 요구가 많아 추후 계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아동센터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서관에 방문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 지도에 도서관이 함께했다. 보성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한 창의융합과학실험 교실은 우리 주변에 있는 과학 원리를 소개하고 실험을 해봄으로써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했으며, 복지관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한 톡톡독서토론교실을 통해 책과 토론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토론에 대한 기초와 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성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과학실험은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집중도가 더 높았던 것 같다. 도서관이 매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도서관은 겨울방학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적극 반영하여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3월 중 홍보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