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2 16:30 (금)
실시간
전남교육청, 겨울방학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겨울방학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 유초등교육과 임진선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1.1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학력격차 촘촘하게 해소”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코로나19와 원격수업으로 초래된 학력격차 해소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 동안 도내 초·중 226교와 22개 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학생 5,321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월) 밝혔다.

□ 도교육청은 학교 여건과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해 방학 중에도 학습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도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의 3단계 기초학력안전망을 구축했다.

□ 초등학교의 경우 초기문해력, 기초수해력, 영어파닉스, 교과학습향상반, 비학습적요인 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촘촘하게 운영해 기초학력의 안정적 정착, 돌봄과 학습을 동시에 책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 나주 공산중과 신안 장산중 등 중학교에서도 영어, 수학 기초학습반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1:1 멘토링 등을 운영해 중·하위권 학생들의 학력 향상 및 학력 격차 해소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 22개 교육지원청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통해 찾아가는 학습코칭을 실시한다. 이 센터는 학습적·비학습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43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및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 1:1 개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 특히. 강진중앙초등학교는 학기 중 운영한 대학생과 함께하는 ‘1:1 기초학력 멘토링’을 방학중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목포교육청, 순천교육청, 강진교육청에서도 목포대, 순천대 등과 연계해 대학생과 함께하는 학력격차 해소 프로그램을 빈틈없이 운영하고 있다.

□ 정종혁 유초등교육지원과장은“지난 1년 동안 계속된 코로나19와 원격수업으로 인해 기초학력 저하와 학력격차에 대한 우려가 많지만, 빈틈없는 지원으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는 등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촘촘한 기초학력 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관련사진 2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