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서부유치원, 까치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설날은 오늘이래요

목포서부유치원 맞벌이가정과 돌봄이 필요한 유아들과 겨울방학 중 놀이교실 운영

  • 입력 2021.01.04 13:03
  • 수정 2021.01.04 15:51
  • 기자명 김여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서부유치원(원장 배국현)1월 4일()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맞벌이가정과 돌봄이 필요한유아들과 겨울방학 중 운영을 하면서 어떤 유아가 선생님 오늘 우리 우리 설날 놀이해요라고 말하여 연령별로 모두 함께 하기로 하였다.

2021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케잌에 촛불을 켜고 까치까치 설날노래를 웃음가득 큰소리로 부르며 내가 이제 언니 오빠가 되면? 라는 자기 소망이야기를 촛불속에 담아 시작하였다.

까치까치 설날에는 7살이였는데 이제 우리는 초등학교에 가니까 좋아요라고 말하는 유아, 나는 이제 언니되니까 좋아요 하는 유아, 코로나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진짜 공룡을 보았으면 좋겠어요 나는 이제 두발자전거를 탈수 있어요라고 말하는 유아, 나는 이제 밥을 많이 먹을 거예요라고 말하는 유아들들···이야기가 끝이 없었다.

목포서부유치원 교직원들은 우리 우리 설날놀이를 통하여 새로운 시작과 성장해가는 유아들을 바라보며 함께 놀이하며 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꿈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신나고 재미있는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배움과 문제해결력이 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이야기 나누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