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경북초등학교 크리스마스 마음나눔데이

현경북초 학부모회 주관 현경북 Merry Christmas 운영

  • 입력 2020.12.24 15:07
  • 수정 2020.12.24 15:13
  • 기자명 현경북초등학교/임동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경북초등학교(교장 최희경)12월 마을 교육공동체 행사로 1224() 다목적실에서 크리스마스 마음나눔데이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공동체 교육을 확대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학부모회 활성화를 통한 학교 신뢰도 향상 및 학교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학부모회가 중심이 되어 운영되는 여러 마을 교육공동체 행사 중 크리스마스 마음나눔데이행사는 매년 외부 학생과 학부모를 초대하여 우리 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해 홍보하는 활동이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인은 초청하지 않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작지만 큰 마음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크리스마스 마음나눔데이 행사에서는 Christmas 트리꾸미기, 케이크 만들기, 마음나눔 크리스마스 카드 쓰기 등의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어 학생간에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부모회에서 운영하는 푸드트럭에서는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간식 떡볶이나 튀김등을 만들어서 학생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 주어서 호응이 매우 좋았다.

현경북초 학부모회장 김가영씨(3학년 김한음 모)다른 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해서 함께 마음나눔의 날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올해는 어쩔 수 없이 우리 아이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마음나눔데이를 진행하게되었다면서 내년에는 꼭 코로나가 없어지고 다른 학교 학생들도 함게하는 마음나눔데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진 현경북초등학교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현경북초 최희경 교장은매년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마음을 나누는 이 행사를 준비해 주신 학부모님들과 교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학교는 인성교육의 시작이며 올바른 인성교육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할 때 길러질 수 있다추운 겨울 고생하는 주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진 학생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