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8 16:09 (목)
실시간
전남교육청, 수능 이후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수능 이후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
  •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 박상희 홍보담당자
  • 승인 2020.12.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연계 코로나19, 범죄 · 폭력으로부터 학생 보호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남에 따라 수험생들을 코로나19 감염위험과 각종 사건·사고, 범죄·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123일부터 연말까지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전라남도교육청은 중앙·지역단위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코로나19 예방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개선 청소년 음주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숙박업소 안전관리 강화 미성년자 렌터카 무면허 운전 방지 등 학생 생활지도와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학교 단위 코로나19 예방수칙 교육 및 실천 지도에 나서고, 지역 내 학생생활지원단을 활용해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을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지역사회 연합 학생생활지원단은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역사회 협동시스템으로 경찰서, 지자체, 청소년 단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범부처 사회적 안전망을 통해 전국 렌터카 업체에 차량 대여 시 운전면허 자격 확인을 철저히 요청하는 등 미성년자 렌터카 무면허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밖에, PC,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과 학교 주변 빈집 등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나가기로 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수능 이후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비행·범죄 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하겠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초래되는 학교구성원들의 불안과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문제 해소를 위해 심리방역에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남지방경찰청과 함께 지난 9~10월 온라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10자 토크골든벨 낱말퀴즈를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