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단의 수업혁신 도약

  • 입력 2020.12.01 09:56
  • 수정 2020.12.01 13:48
  • 기자명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119() 1차 협의회를 시작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온오프라인 수업에 따른 교육과정 내실화와 환경 기반 조성으로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원단을 구축하여 작은 학교 등 장흥 지역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2020. 12~ 2021. 2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수업 지원단1차 협의회에서는 학교 현장의 온오프라인 수업에 따른 학생교사의 어려움 사례를 공유하고, 2021학년도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의 방향 및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다. 2021학년도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수업을 위한 환경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수업 공감대 형성 컨설팅 오프라인 수업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 학생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향상 방안 오프라인 수업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이 필요하다고 논의하였다.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단2차 협의회에서는 김○○ 선생님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학교 사전준비 사례 공유 (실태조사/ 원격수업관리위원회 개최/ 학교 가장 적합한 플랫폼 선정/ 학교 자체 연수/ 온라인 수업 운영 및 자료 공유) ○○ 선생님의 오프라인 수업 사례 나눔으로 오프 클래스룸 환경조성 오프 클래스룸 배려와 존중의 학급 운영 오프 클래스룸 학생 참여 중심 수업활동 등 강의를 들어보면서 장흥 지역의 강사 인력풀을 구축하여 온오프라인 수업을 위한 장흥 교원 맞춤 역량강화 연수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단협의회에 참석한 임○○ 지원단은 학교 선생님들의 민주적인 협의와 노력으로 구글 클래스룸 학교 자체 연수와 온라인 수업 운영으로 교육부 표창을 받을 수 있었다. 장흥의 미래 교육을 위해 온오프라인 수업 역량강화의 논의는 필요하다고 본다.” 또 양○○ 지원단은 “3차 협의회에서는 공공 LMS 시범 개통을 지원단이 활용해 보고 플랫폼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장흥 교원들에게 안내해 주는 연수가 필요하다.”라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미래 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해 장흥 관내 초 중 교원들의 온오프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학습격차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등 교육과정에 상상력을 입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원단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