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창의융합교육원, 탐구학습관 체험학습 운영

  • 입력 2020.11.27 17:5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이 탐구학습관 체험학습을 시범 운영합니다. 단순한 전시 관람이 아닌 과학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전시물에서 과학 원리를 탐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본문]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이 탐구학습관 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해설과 함께하는 탐구학습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합니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완도 우수영초등학교를 비롯한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단순한 전시관 관람이 아닌 전시물에서 과학 원리를 탐구하고 체험하면서 학생들의 학교 밖 창의융합 체험학습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학생들은 기초과학관과 생명과학관에서 빛과 에너지, 소리와 운동 등 전시물에 대해 과학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체험 활동을 하고, 영상체험실에서 프랑켄슈타인의 연구실 탐험 등 4D 영상물 관람, 천체투영실에서 별자리 관찰 등에 참여합니다.

[인터뷰]
문다슬 / 우수영초 4학년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재밌었던 것은 영상 체험실이었습니다. 왜냐면 4D를 이용해서 여러 사람에게 입체적으로 영화를 보여주는 것이 재밌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과학 관련해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탐구학습관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규 교과과정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구상해 창의융합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더 확장할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