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3 15:31 (목)
핫뉴스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수업공감 나눔장터』 운영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수업공감 나눔장터』 운영
  •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11.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1111(), 1118() 2회에 걸쳐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수업혁신을 위한 2020. 전문적학습공동체 『수업공감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수업공감 나눔장터는 수석교사를 주축으로 하여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연구한 다양한 영역을 주제로 기획되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지정 모임터 모들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실’, ‘공간공유서비스’,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카페 39-17마중’, ‘5block’, ‘카페 파밀리에를 운영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원격수업을 위해 관내 유, , , 특수학교의 교사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수업공개 및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였다.

나눔영역으로는 원격수업노하우, 학급운영, 생활지도, 교구소개, 아이스브레이킹, 개인위생관리의 생활화와 실천방안, 자유학년제 주제선택 노하우, 미디어리터러시교육 등 다양한 주제들이 공유되었다.

수업나눔에 참여한 교사들은 수업공감 나눔장터에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이 준비되어 새로운 수업 방법을 시도할 계기가 되었으며, 온라인 수업 활용 학습 기기 사용팁, 원격수업과 대면수업 연결 프로젝트 학습 등 새로운 수업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자기 수업에도 적용하고 싶다고 했다.

김영길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비하여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수업을 혁신하고 나주전문적학습공동체가 모두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