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순공공도서관, 비대면 평생교육프로그램 개강

이제 집에서도 평생교육 즐기세요

  • 입력 2020.10.28 16:27
  • 기자명 김선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공공도서관(관장 박경석)은 지난 1027일부터 1224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올해 코로나19로 대면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이 원활하지 않아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어려웠던 상황에서 새로운 운영 방법을 시도하기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과학실험교실,와 책과 함께 랄랄라 ,4개 강좌를 각 8회씩 운영하고,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미리 접해 본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했다.

온라인 평생교육은 Zoom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강사와 수강생이 직접 만나지 않고 컴퓨터, 태블릿, 휴대폰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편하게 접속하여 강의에 참여할 수 있고, 강의 시간대 역시 학부모가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7시로 맞춰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운영 전 수강생들이 수강방법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지하여 차질없이 운영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화순공공도서관 박경석 관장은 이번 온라인 비대면 평생교육프로그램 시범적 운영을 시작으로 예기치 못한 어떤 상황에서도 지역민들이 도서관의 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