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석웅 전남교육감,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외

  • 입력 2020.09.26 12:34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석웅 전남교육감,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추석을 앞두고 5차례에 걸쳐 사회복지시설과 소방서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습니다.

장 교육감은 장성소방서와 화순소방서, 나주소방서 등을 방문해 현장에서 화재진화와 인명구조, 재난 예방 등에 헌신하고 있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아동양육시설인 여수 삼혜원와 노인양로시설인 순천 예광마을 등을 방문해 더불어 사는 사회,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습니다.

2. 전남교육청,  행·재정지원과장 협의회·교육전문직원 미래교육과정 특별연수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민선3기 교육감 공약사항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주요추진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교육지원청 행·재정지원과장 협의회’를 개최해 5급 심사승진제 개선방안과 2020년도 세출예산 절감 방안, 소규모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적정규모학교 육성방안,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 개선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습니다.

같은 날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신규임용예정 유초중등 교육전문직원 27명을 대상으로 ‘교육전문직원 미래교육과정 특별연수’ 과정 가운데 특강을 개최해 전남교육이 열악한 인프라와 농어촌지역 인구소멸 위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다며 연수과정을 통해 실력과 전문성을 갖춘 전남교육의 기획자·주체자가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무안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무안교육지원청이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오는 11월까지 희망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자치활동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전교학생회 주간 프로그램 예산을 지원하고, 무안학생연합회를 운영해 토론과 지역사회 행사 참여, 자치역량 강화 체험학습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4. 목포교육지원청, 학교-마을강사 연계 프로그램 운영

목포교육지원청이 부주초등학교의 목포지역 환경문제 해결하기 등 초등학교 7곳 30학급에서 ‘학교-마을강사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는 학교-마을 강사 연계 프로젝트 TF팀이 교수-학습과정안을 개발하고 학생들이 마을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활동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5. 무안교육지원청,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운영

무안교육지원청이 신설학교 무안행복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사랑하기’를 주제로 찾아가는 독서·토론 글쓰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독서·토론 전문 강사를 초청해 교사와 팀티칭 형식으로, 학생들이 독서토론 글쓰기 능력을 높이고 자신이 사는 고장인 무안에 대한 애향심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