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음이 건강한 우리의 아이 만들기’ 마을교사가 함께해요!

담양교육지원청, 2020. 담양 마을교사(활동가) 역량강화 연수(10차)

  • 입력 2020.09.23 16:49
  • 수정 2020.10.14 23:57
  • 기자명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23일 담양마을학교 교사(활동가)를 대상으로 아이 바로 이해하기 역량강화 연수(10)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매체를 활용한 심리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심리코칭연구소 C&C의 이용희 소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게슈탈트 심리치료 및 가족치료, 인형치료를 중심으로 건강한 자기실현을 이루기 위해서는 진정한 자기를 아는 것이 필요함과 어린 시절의 불행한 경험을 통하여 갖게 된 심리적 문제를 접촉을 통해 자각하고 행위를 통해 해소와 통합을 달성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을교사들은 매체를 활용한 심리상담 실습을 통하여 마을교사 자신들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동시에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며, 가정 내 영향으로 학습과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담양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장은 가정에서 상처받는 아이들을 마을교사가 부모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끌어안고 마을 속에서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마을학교에서도 힘써 달라며 마을학교에서 지속적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