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남진산업고 백준상 학생, 전국자원봉사대회서 장관상 수상 외

  • 입력 2020.09.19 15:48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흥 정남진산업고 백준상 학생, 장관상 수상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기계자동차과 백준상 학생이 푸르덴셜공헌재단 주최 제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백 군은 지난 3년 동안 봉사활동 548시간을 하며 지역아동센터의 학습도우미, 환경정리, 컴퓨터 지도 등 재능기부와 정서적 교류를 해왔습니다.

[인터뷰]
백준상 / 장흥 정남진산업고 3학년
“어린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어서 시작하게 됐고요. 가장 기억에 남는 봉사활동은 학교에 드론 방과후가 있어서 선배님들과 저랑 같이 드론을 배워서 센터 아이들에게 드론을 가르쳐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장관상을 이번에 수상하게 됐는데 3학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졸업해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봉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

2. 전남교육청, 2021학년도 교사 임용시험 공고

전라남도교육청이 2021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선발인원은 유치원 74명, 초등 308명 등 지난해보다 93명 늘어난 437명이며, 응시원서는 다음 달 4일부터 8일까지 전남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합니다.

3. 전남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학부모 대표 토크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 학부모 사이 SNS 소통망인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 1천 명 돌파를 기념해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과 학부모 대표 라이브 토크를 열었습니다.

학부모 대표 2명은 학부모의 학교참여 이유와 참여 방법, 지원 확대 방안 등을 주제로 교육감과 대화를 나누고, 장 교육감은 밴드를 통한 지속가능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학부모 네트워크 활성화와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4. 전남학생교육원, 찾아가는 초등학교 평화감수성 키움 과정 운영

전라남도학생교육원이 장성 월평초등학교와 목포연동초등학교 등 학교 6곳을 대상으로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20 찾아가는 초등학교 평화감수성 키움 과정’을 운영합니다.

학생들은 라이프 코치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평화 감수성을 배우고 스포츠 활동을 통해 팀워크를 형성하며 서로 의견을 나누고 학교문화 발전 방향을 수립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