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엄마, 아빠도 학교 다녀요

여수교육지원청, 9월 14~23일 '학부모 스쿨' 개최
자녀 교육 역량 강화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 실시

  • 입력 2020.09.14 15:02
  • 수정 2020.09.15 11:42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학부모지원센터는 914~16, 921~23일까지 6일간, 관내 초·중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2020. 여수학부모 SCHOOL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자녀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 자녀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오고자 계획하였으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추진하였다.

온라인은 진로·진학 지도 관련하여 학교급별로 초·(10차시), (24차시) 34차시의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고, 오프라인은 독서지도 방법(문해력, 수해력), 자녀와의 대화코칭, 온라인수업 이해, 효과적 진로진학지도, 미디어 리터러시 등 총 6회기(24시간)로 구성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워주고자 하였다.

또한 학부모 SCHOOL을 이수한 학부모는 학부모 학교교육 자원봉사 및 기초·기본학력 부족 학생에 대한 학부모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황현선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자녀교육을 학교에만 의존하는게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녀교육에 동참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꼈다, “학부모스쿨을 통해 역량을 키워 내 자녀뿐만 아니라, 교육기부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여수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여수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있고,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면서 독서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1. .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