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4 18:02 (금)
실시간
핫뉴스
너와 내가 만나야 우리가 되지!
상태바
너와 내가 만나야 우리가 되지!
  •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마을교육공동체, 회복적 관계 마을잇기

 

  장흥마을교육공동체는 729() 장흥교육지원청에서 마을교육활동가와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회복적 써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4회기로 구성되는데 마을교육 활동가들의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마을학교 간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영옥 비폭력평화대화 강사의 지도로 자기소개를 하고, 나는 왜 여기에 있는지를 돌아가며 이야기하는 동안 분위기는 편안하고 진지해졌다.

  일과를 마친 후 저녁 시간에 진행되는 연수였기에 피곤하고 지칠 법도 한데 모두들 미소 띤 얼굴로 주위를 밝혀주었다. 마을을 사랑하고, 마을에서 아이들을 키우며, 이 마을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공동체이기에 서로에게 마음을 열어놓았다.

  연수에 참여하는 부모님과 함께 온 아이들은 위센터에 마련된 놀이공간에서 돌봄강사와 놀이활동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은 아이들 돌봄에 대한 걱정 없이 연수에 집중할 수 있었다.

  연수를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한 낱말로 표현하였는데 참여자들 모두 기쁨, 희망, 미래, 행복, 편안함 등 긍정적인 마음을 표현하였다.

  왕명석 교육장은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장흥의 마을학교를 더욱 건강하게 발전시키고, 지역에 평화로운 공동체 정신을 깃들게 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