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매안초·중앙초 옐로 카펫 설치 외

  • 입력 2020.06.05 18:43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순천청년회의소, 어린이 교통안전 옐로 카펫 설치

(사)한국청년회의소 순천청년회의소와 순천교육지원청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옐로 카펫’을 신규 설치했습니다.

순천청년회의소는 어린이를 보호하고 어린이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옐로 카펫 사업을 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로 순천매안초등학교와 중앙초, 용당초, 풍덕초 등 30곳을 포함해 모두 90곳에 설치했습니다.

[인터뷰: 유주원 / JCI순천청년회의소 회장]
"우리 지역 청년들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이 옐로카펫 사업을 통해서 초등학생들은 안전한 등하굣길이 되고 운전자들은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한 운전이 됐음을 희망합니다."

옐로 카펫은 외부와 구별되는 노란색 공간을 만들어 초등학생이 내부로 들어가고 싶게 만드는 넛지 효과를 활용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시설물입니다.

2. 코로나19 예방 위한 신 학교문화 조성

전남 지역 학교의 순차적인 등교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새로운 학교문화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여수 웅천초등학교와 순천 금당중학교 등 각 학교는 발열 검사와 손 소독 후 입실, 학년별 시차 등교, 1미터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한 채 수업 듣기, 급식실 지정 좌석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전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운영 담당자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학생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하고 ‘2020 학생자치활동 운영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학교구성원의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 온라인 학생회 네트워크 구축·운영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려졌습니다.

4. 입학사정관 초청 대입 전형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 현장의 대입 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대입 전형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선정된 대학 15곳 가운데 첫 번째로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수시·정시 모집 관련 특징과 학생 선발기준, 기존 입시 합격 사례를 설명하고, 대학별 입학전형 가이드북 등 관련 자료를 배부했습니다.

입학사정관 초청 대입 전형 설명회는 앞으로 두 차례 더 열릴 계획이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수시모집 대비 대입정보박람회와 EBS 연계 대입전형설명회도 곧 열릴 예정입니다.

5.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혐오표현 대응 공동선언식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모든 교육 공동체 구성원이 서로의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하고 차별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혐오표현 대응 공동선언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습니다.

두 기관은 혐오표현에 대한 불관용 원칙, 혐오표현 대응 방법 마련에 관한 지원과 협조, 미디어 교육, 혐오표현 예방 교육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각 시도교육청은 관련 안내서를 각 학교로 보내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6. 신안교육지원청,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설명회 개최

신안교육지원청이 신안군과 신안군의회, 교육참여위원 등 신안교육공동체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하의면 죽도에 소재하고 있는 ‘큰바위얼굴’처럼 아이들이 자긍심과 원대한 꿈을 품은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신안교육을 ‘큰바위얼굴 교육’으로 명명하고, 추진 방향·5대 교육지표 안내와 신안교육공동체의 협력 다짐, 신안 얼 잇기와 무인도생태탐방 등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 지원을 선포했습니다.

7. ㈜파루·㈜지본코스메틱, 전남교육청에 기부

순천시 소재 업체인 ㈜파루와 ㈜지본코스메틱이 전남 지역 아이들의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써달라며 5억 원 상당의 손 소독제 6만 5천여 개를 전라남도교육청에 기부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학생 감염 예방을 위해 학교 현장에 배부할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