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봉강초『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 입력 2019.11.27 16:51
  • 수정 2024.04.27 17:15
  • 기자명 김지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강초등학교(교장 김종규)는 12월 4일(수)부터 10(화)일까지 일주일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라는 주제로 광양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비봉산 자락 아래 자연과 함께 성장한 봉강초등학교 학생들은 2016년 ‘내 나무 이야기’ 그림 전시회를 시작으로 ‘우리 꽃 이야기’,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에 이은 네 번째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그림 전시회를 가진다.

이번 전시회는 전교생이 1년 동안 학교와 친구들, 주변을 관찰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기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및 추억을 멋진 작품으로 나타내었다.

또한 올해는 교직원들도 참여하여 1인 1작품을 출품한다.

또한 학생들은 각자 초대장을 직접 만들어 가족과 지인들을 초대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운영과 관리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학생 자치회에서 큐레이터를 선정하여 큐레이팅을 할 예정이며 학부모 봉사자를 지원받아 전시회를 찾아오는 관람객을 맞이하고 안내하며 학생들과 함께 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의미 있을 것이다.

6학년 김○○ 학생은 “그림 전시회를 멋진 곳에서 하게 되어 마치 내가 화가가 된 것 같고, 학교생활모습을 담은 그림이 어른이 되었을 때 소중한 선물이 될 것 같다” 라고 그림전시회 작품 완성 후 소감을 말했다.

김종규 교장은 “학교 밖 전시공간을 대여하여 1년의 행복한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해 봄으로써 작품에 대한 애정과 자신의 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공간에 전시된다는 자부심을 통해 학교생활을 비롯한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을 향상시켜 자신들의 꿈을 향해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