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하당초, 목포교육청과 5개 초등연계 드림스케치(진로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9.06.07 10:34
  • 수정 2024.04.28 13:00
  • 기자명 강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하당초등학교(교장 김형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15일 (목) ~ 8월 7일(수)까지 7회 동안 목포대연초, 동초, 삼학초, 용해초 5~6학년 학생 35명과 함께 자신의 꿈을 찾아 여행을 떠났다.

이번 진로여행은 목포교육청의 일부 지원으로,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생 자신의 적성, 흥미를 바르게 인식하고 진로를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진로여행을 통해 파티쉐, 해양공무원 등 자신이 꿈꾸던 직업인과의 만남을 갖고, 평소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며, 실제 직업을 체험해 보는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 24회 바다의날을 기념하여 서해어업관리단과 함께하는 해양공무원체험은 어족자원 보호를 위한 7,000마리 치어 방류, 국가어업지도선 무궁화 13호 함정 공개, 불법어선을 단속할 때 이용하는 고속단정 시승체험 등 학생들이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귀한 시간이었다.

목포하당초 6학년 조모학생은 “저희가 오늘 바다로 보낸 물고기들로 어족자원이 보호가 된다니 뿌듯하고, 고속단정을 처음 탔는데 생각보다 엄청 빨라서 놀라기도 했지만 신났어요.

”라고 말했다.

목포하당초등학교 김형래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디자인하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믿으며 이 시간들을 통해 인근 학교의 친구들과 서로 어울리며 또래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배려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고 말했다.

이후에는 경찰관, 음악가 체험, 진로골든벨 여름방학에는 1박 2일로 드림캠프(한국잡월드, 서울올림픽파크텔 호텔리어체험 등)를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