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의성을 지닌 똑똑이들을 위한 2019. 도곡스타 과학 한마당 운영

  • 입력 2019.04.22 16:33
  • 수정 2024.04.28 13:39
  • 기자명 고훈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곡초등학교(교장 임오숙)는 창의성을 지닌 도곡 똑똑이들을 위한 ‘2019.

도곡스타 과학 한마당’을 4월 22일(월)에 운영하였다.

이번 도곡스타 과학 한마당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참여하고 즐기기 위한 내용으로 총 6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1~3학년은 ‘과학을 즐겨요’ 를 목표로 이에 맞는 3개의 부스활동에 참여하였다.

부스 1은 ‘스캐니메이션 및 증강현실’로 세로선 필름지를 이용한 움직이는 그림 활동 및 증강현실 과학책자 읽어보기 활동을 하였고 부스 2는 ‘단풍씨앗 헬리콥터’로 단풍씨앗의 회전 원리인 공기 저항을 이용한 헬리콥터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부스 3은 ‘에어농구’로 간이 농구대를 만들고 바람을 이용한 공 던지기 활동을 하였다.

4~6학년은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실생활에 적용해 보아요.

라는 목표로 3개의 부스 활동에 참여하였다.

부스 1은 ‘UV태양계 행성 팔찌 만들기’로 태양계의 순서를 UV 팔찌와 연계하여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였고, 부스 2는 ‘광섬유 화분 만들기’로 커넥터와 전선을 이용한 전류의 흐름 및 LED와 광섬유를 이용한 빛의 반사를 통해 실생활에 장식하는 화분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다.

부스 3은 ‘드론체험’을 통해 4차 산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의 원리를 알아보고 날려보는 체험을 하였다.

6학년 전교학생회장 박설 학생은 “광섬유 화분 만들기의 과정이 약간 힘들었지만 탐구활동 과정이 흥미로웠고 주어진 과제를 해냈을 때 뿌듯하였다.

”라고 말했으며 3학년 담임교사 지금호는 “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적절한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이를 발판 삼아 과학에 관심을 가지는 도곡 똑똑이가 되었으면 한다.

” 라고 전했다.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