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2월 11일(금) 6년간의 초등학교 생활을 잘 마무리한 6학년 학생들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을 운영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된 이번 졸업식은 실제 교실 모습과 똑같이 만들어진 가상 공간에 학생들의 각 캐릭터들이 의자에 앉아 교장선생님의 축하말씀을 듣고, 교실 앞으로 나가 졸업장을 받는 등 직접 교실에 모여 졸업식을 하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하였다. 또한 메타버스 교실에 전시된 친구들의 작품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축하 영상을 감상하고, 가상 공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기념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2월 23일(목)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학생회가 주관한 ‘햄버거 데이’를 운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산타로 변신한 학부모님들이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직접 학생들에게 햄버거를 나눠주며 추운 겨울 날씨와 대비되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광영초 학생자치회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이 날 햄버거데이 활동을 비롯해 학교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여 학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전교생에게 엽서를 배부하여 올해를 돌아보는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2월3일(금) 독서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평소에 책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동화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날 초청된 ‘김남중 작가’는 ‘불량한 자전거 여행’,‘멋져부러,세발 자전거!’ 등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작품을 집필하였으며, 학생들이 평소에 도서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작품들이라서 참여하기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남중 작가의 책 낭독 시간, 동화작가라는 직업의 특징, 학생들이 읽은 책이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1월30일(화)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강당에서 신나는 공연을 볼 수 있도록 공연팀을 초청하여 ‘문화예술의 날(버블 공연)’을 운영했다.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기르기 위해 운영된 본 프로그램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비눗방울을 활용한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광영초는 지난 11월24일(수)에 문화예술의 날(영화관람)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영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영화관 이용 방법을 익히고,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 학교에 돌아와 포스터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1월26일(금)에 2021학년도 마음사랑 실천주간을 맞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운영하였다.이번 프로그램은 광영초등학교의 학생회 및 Wee클래스의 또래상담자 학생들이 주관이 되어 운영되었으며 ‘내 사전에 학교폭력이란 없다!’,‘나는 폭력에 가담하거나,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등 학생들이 직접 만든 학교폭력 예방 문구가 적힌 피켓과 현수막을 활용하여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도 더욱 의미가 깊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그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그림으로 만들어진 스티커 및 우산을 배부하며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대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0월25일(월)에 학교 운동장에서 1학년 학생들의 마을학교 연계 교육과정 활동으로 가을맞이 추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매일 먹는 밥의 주재료인 쌀이 어떻게 자라는지를 이해하고, 추수를 직접 해보고 가을에 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을 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가을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활동을 통하여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일상생활과 연결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광영초의 마을을 담은 학교 교육과정인 삼빛(인물빛⸱마음빛⸱꿈빛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0월1일(금)에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인 광영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여 관중 없이 진행되는 대신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였다. 원격으로 생중계 되는 프로그램에 학부모, 학생, 교직원 150여명이 접속하여 어디서든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1학기의 두 번의 공연에 이어 2021학년도의 3번째로 열린 이번 버스킹 공연은 특히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았는데 많은 팀이 오디션에 지원하여 심사 끝에 15팀이 공연에 올라갈 수 있었다.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는 5월 28일(금)에 꿈과 끼를 표현하는 광영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광영버스킹은 학생들이 스스로 무대를 기획하고 준비하며 꿈을 자유롭게 펼치는 행사이며,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생중계를 함께 진행하였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광영공동체들이 어디서나 무대를 원격으로 관람할 수 있었으며 특히 학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학부모님들이 쉽게 아이들의 무대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공연은 평소 여러 분야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40여명의 학생들이 지원할 만큼 호응도가 높아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는 4월 21일(수) 과학의날을 맞이하여 유치원을 비롯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광영 과학⸱발명 체험 한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발명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운영되었으며 10년 후 발명으로 달라진 우리 사회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 글을 쓰거나 만화를 그리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인 발명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 과학발명 원리가 담긴 창의융합부스 체험 활동을 통하여 재미있게 즐기면서 과학적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과학 발명 체험 한마당 프로그램은 학생들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는 3월 22일(월)~26일(금) 병설유치원과 1~6학년 각 반 및 교과전담(체육,과학) 수업으로 구성된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 주간을 운영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공개수업은 기존에 학교에 방문하여 참관하는 것과 달리 어디서든 원격으로 아이가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바쁜 일과중에도 160명의 학부모님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학년별, 학급별로 다른 요일 및 다른 시간에 수업을 운영하여 다자녀 학부모님들이 학년이 다른 아이들의 수업을 모두 다 참관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었다. 2학년 김OO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는 3월 18일(목) 광영교육가족을 위한 2021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원격으로 참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었다. 광영초등학교는 블렌디드 수업 선도학교 운영을 하고 있어서 가정에서도 원격수업을 위한 기반이 잘 마련되어 많은 학부모님들이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었다.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배움의 울림이 있는 행복한 학교’라는 2021학년도 학교 비전을 바탕으로 핵심역량을 기르기 위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는 3월 2일(화) 설레는 마음으로 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을 위하여 광영초 보물들의 꿈 키움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가정에서도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입학식으로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입학식은 많은 1학년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였으며 원격수업을 위한 학교와 가정의 기초 기반이 잘 마련된 덕에 본교 강당에서 진행된 입학식을 가정에서도 쉽게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광양시청에서 지원해 준 신입생들을 위한 지원금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용
강진군의 군동초등학교(교장 신일섭)가 2020년 10월 21일(수요일) 학교특색교육인 사계절 통합학습 중 가을통합학습 주간의 활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모여 강진군 군동면 안풍마을에서 마을학교 연계 ‘추수 체험’을 실시했다.‘사계절 통합학습’이라는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으로 운영되는 군동초등학교의 학교 특색 교육은 계절별로 주제를 선정하여 마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 및 학년별 다양한 도전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책 속에서 배운 내용이 우리의 생활
강진군의 군동초등학교(교장 신일섭)가 2020년 6월 5일(금요일) 학교특색교육인 사계절 통합학습 중 봄·여름 통합학습 주간의 활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모여 강진군 군동면 안풍마을에서 마을학교 연계 ‘모내기 체험’을 실시했다.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으로 운영되는 군동초등학교의 사계절 통합학습 주간은 계절별로 주제를 선정하여 마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 및 학년별 다양한 도전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다. 학생들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