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사전에 학교폭력이란 없다!’ 광영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광영초, 마음사랑 실천주간 맞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 입력 2021.11.26 15:55
  • 수정 2021.11.29 17:36
  • 기자명 임정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영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11월26일(금)에 2021학년도 마음사랑 실천주간을 맞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영초등학교의 학생회 및 Wee클래스의 또래상담자 학생들이 주관이 되어 운영되었으며 ‘내 사전에 학교폭력이란 없다!’,‘나는 폭력에 가담하거나,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등 학생들이 직접 만든 학교폭력 예방 문구가 적힌 피켓과 현수막을 활용하여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도 더욱 의미가 깊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그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그림으로 만들어진 스티커 및 우산을 배부하며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내 사전에 학교폭력이란 없다!' 광영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내 사전에 학교폭력이란 없다!' 광영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캠페인을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캠페인을 하기 위해서 피켓 문구도 만들고 우리가 직접 그리고 만든 학교폭력예방 스티커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오늘 활동을 하면서 학교폭력을 예방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더 생겼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3학년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 글씨가 적어진 우산을 받았는데 열심히 쓰고 다닐거에요. 제가 그린 그림이 학교폭력예방 스티커로 만들어져서 기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교폭력 예방, 우리부터 실천해요!
학교폭력 예방, 우리부터 실천해요!

광영초등학교는 이번에 운영된 마음사랑 실천주간을 비롯하여 1학기에 운영된 인성교육 실천주간, 칭찬주간을 활용하여 감사카드 작성하기, 장점⸱강점 찾기, 친구 자랑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이런 활동에 직접 준비하고 참여하며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