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의 일기예보는 맑음! 『목요일 밤을 밝히는 고교학점제 학부모연찬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전문 상담으로 밤을 잊은 학부모들의 열기”

  • 입력 2021.11.15 13:30
  • 수정 2021.11.15 16:31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4일과 11일(목),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목포 16개 중학교를 학생수와 근거리 기준으로 4권역으로 나누어 진행 중인 고교학점제 학부모연찬회를 수요자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먼저 해당 학교들과 가까운 지역 카페 중 권역 내 3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카페를 대관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하였다.

목포지역 예술인단체들이 준비하는 학부모를 위한 음악회를 열었다. 목포교육 실정에 맞는 고교학점제 제대로 알기 강연 후 전남 진로 진학센터 소속 현직 고등학교 교사 10명으로 구성된 컨설턴트들과 학년별 학부모들의 소규모 상담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중학교 1, 2, 3학년 학부모들이 다수 참여하여 목포 고등학교 정보 및 학생 특성에 맞는 진로, 진학 정보를 목포권 진로 진학 전문 컨설턴트들에게 직접 듣고 추후 학생들과 개별 상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다. 목요일 밤 7시부터 진행한 이 행사는 학부모들의 참여와 열기로 늦은 밤까지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 만족도가 95% 이상 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직접 행사에 참여한 임○○ 학부모 (목포 홍일중 3)는 “단순 강연식으로 일반적일 정보만이 아닌 양방향 소통의 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보다 현실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라고 말했으며 함께 참여한 서○○ 학부모 (목포 정명여중 3)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합니다. 현장의 경험을 직접 체험하고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학년별로도 시행을 해 줬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강 ○○ 학부모 (목포 혜인여중 2) 는 "단순 강연식으로 일반적일 정보만이 아닌 양방향 소통의 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보다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라며 앞으로 목포교육에 더 귀 기울일 것 같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 이번 학부모연찬회 진행 과정에서 하루 만에 학교별 신청자가 넘치고 문의 연락이 많은 걸 보면서 목포 학부모님들이 그동안 이런 기회를 많이 기다려 오셨다는 걸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 목포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와 소통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