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6 17:27 (월)
실시간
목포교육의 일기예보는 맑음! 『목요일 밤을 밝히는 고교학점제 학부모연찬회』!
상태바
목포교육의 일기예보는 맑음! 『목요일 밤을 밝히는 고교학점제 학부모연찬회』!
  •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작성일 2021.11.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전문 상담으로 밤을 잊은 학부모들의 열기”

지난 11월 4일과 11일(목),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목포 16개 중학교를 학생수와 근거리 기준으로 4권역으로 나누어 진행 중인 고교학점제 학부모연찬회를 수요자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먼저 해당 학교들과 가까운 지역 카페 중 권역 내 3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카페를 대관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하였다.

목포지역 예술인단체들이 준비하는 학부모를 위한 음악회를 열었다. 목포교육 실정에 맞는 고교학점제 제대로 알기 강연 후 전남 진로 진학센터 소속 현직 고등학교 교사 10명으로 구성된 컨설턴트들과 학년별 학부모들의 소규모 상담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중학교 1, 2, 3학년 학부모들이 다수 참여하여 목포 고등학교 정보 및 학생 특성에 맞는 진로, 진학 정보를 목포권 진로 진학 전문 컨설턴트들에게 직접 듣고 추후 학생들과 개별 상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다. 목요일 밤 7시부터 진행한 이 행사는 학부모들의 참여와 열기로 늦은 밤까지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 만족도가 95% 이상 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직접 행사에 참여한 임○○ 학부모 (목포 홍일중 3)는 “단순 강연식으로 일반적일 정보만이 아닌 양방향 소통의 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보다 현실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라고 말했으며 함께 참여한 서○○ 학부모 (목포 정명여중 3)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합니다. 현장의 경험을 직접 체험하고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학년별로도 시행을 해 줬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강 ○○ 학부모 (목포 혜인여중 2) 는 "단순 강연식으로 일반적일 정보만이 아닌 양방향 소통의 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보다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라며 앞으로 목포교육에 더 귀 기울일 것 같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 이번 학부모연찬회 진행 과정에서 하루 만에 학교별 신청자가 넘치고 문의 연락이 많은 걸 보면서 목포 학부모님들이 그동안 이런 기회를 많이 기다려 오셨다는 걸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 목포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와 소통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