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구를 지키는 작은 습관, 지금부터 실천해요!

- 계곡초등학교, 산골길 흑선산에서 이뤄진 Green교육

  • 입력 2021.04.29 17:19
  • 수정 2021.04.29 17:21
  • 기자명 계곡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석산 자연 휴양림에서 숲체험

계곡초등학교(교장 강정금)426일부터 430일까지 녹색생활실천 Green 교육 및 봉사활동 주간을 운영하였다. 환경오염의 실태와 원인을 알아보고 환경보전 활동을 통해 녹생생활을 습관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녹색생활실천 프로젝트교육이 진행되었다. 학년별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여 일회용품 줄이기 분리수거의 필요성과 자원활용의 중요성 알기 녹색생활실천 약속하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치유의 숲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생들

428일에는 계곡면 산골길에 위치한 흑석산에서 전교생이 숲 체험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철쭉으로 유명한 흑석산은 지난 422일에 흑석산자연휴양림 내에 치유센터 등을 마련하여 치유의 숲으로 새롭게 개장하였다.

본교는 학교 특색프로그램으로 녹색생활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흑석산 생태체험을 실시하였다. 학년군별로 수준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1~3학년은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숲 놀이, 자연관찰학습을 통해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하였다. 4~6학년은 치유의 숲 프로그램으로 숲 명상, 아로마테라피 체험을 하며 숲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웠다.

자연물을 이용해서 나무를 만들고, 잎과 뿌리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아보아요.

1학년 손효원 학생은숲 속에 많은 비밀이 숨어있는 것 같다. 그동안 몰랐던 꽃과 나무 이야기를 알아서 재미있었고, 초록색 나뭇잎을 보니까 기분이 상쾌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숲 체험활동 및 녹색실천 Green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즐기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계곡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기후변화 및 녹색생활실천 교육 등 지속 가능한 삶과 연결되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