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을 돕는 평가 방법 연수 실시

2020. 초등 교사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 직무 연수 실시

  • 입력 2020.09.16 16:28
  • 수정 2020.09.16 16:29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916() 초등학교 교사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 교사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최근의 상황을 반영하여 20명씩 2개반으로 나누고, 충분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에 철저히 대비하였다. 연수 목적은 암기·서열 중심의 평가를 지양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 등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평가 체제 개선과 서술형·논술형 평가 및 과정중심평가 확대를 통한 학교의 변화, 학생의 배움과 삶을 성장시킬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심도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교사들은 이날 연수에서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 수립, 평가 도구 개발 및 실행, 평가기준·채점 기준 마련, 평가방법 실천, 학생 성장을 위한 평가 결과 활용 등을 직접 작성해 봄으로써 평가의 방향을 좀 더 깊이 있게 알게 되었다.

 최미숙 교육장은 과정중심평가는 학생 성장을 돕기 위한 매우 유용한 평가 로서 모든 선생님들이 과정중심평가를 활용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대비 학교 교육과정 재구조화에 따른 평가 내용 조정 등 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