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4 11:05 (목)
실시간
장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을 돕는 평가 방법 연수 실시
상태바
장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을 돕는 평가 방법 연수 실시
  •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9.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초등 교사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 직무 연수 실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916() 초등학교 교사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 교사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최근의 상황을 반영하여 20명씩 2개반으로 나누고, 충분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에 철저히 대비하였다. 연수 목적은 암기·서열 중심의 평가를 지양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 등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평가 체제 개선과 서술형·논술형 평가 및 과정중심평가 확대를 통한 학교의 변화, 학생의 배움과 삶을 성장시킬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심도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교사들은 이날 연수에서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 수립, 평가 도구 개발 및 실행, 평가기준·채점 기준 마련, 평가방법 실천, 학생 성장을 위한 평가 결과 활용 등을 직접 작성해 봄으로써 평가의 방향을 좀 더 깊이 있게 알게 되었다.

 최미숙 교육장은 과정중심평가는 학생 성장을 돕기 위한 매우 유용한 평가 로서 모든 선생님들이 과정중심평가를 활용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대비 학교 교육과정 재구조화에 따른 평가 내용 조정 등 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