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완도중학교(교장 임효경)에서는 사회 교과 시간을 활용하여 특별한 수업이 진행 중이다. 중학교 3학년이 학습하는 ‘사회2’교과서에 있는 ‘인구 변화와 인구 문제’, ‘사람이 만든 삶터, 도시’,‘우리나라의 여러 지역과 지역화 전략’ 단원에서의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의 삶의 터전인 완도군을 대상으로 직접 정책을 고안하여 완도군청에 제안해 보는 활동이다.작년에 이어 2년째 진행되고 있고, 체인지메이커(Change Make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해당 수업에서는 각 학급에서 맡은 주제를 가지고 완도군에서 해당 주제
완도중학교(교장 위계용)에서는 올해 특별한 사회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중이다. 최재원 선생님과 3학년 아이들은 4개 학급이 각각의 4개 사회 교과 단원 주제인 인구 문제, 도시 재개발 문제, 경제의 세계화, 지역브랜드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를 내가 현재 살고 있는 동네인 완도군을 사례지역으로 하여 정책제안서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체인지메이커(Change Make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해당 수업에서는 각 학급에서 맡은 주제를 가지고 완도군에서 해당 주제와 관련된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고 있는지, 또한 내가 직접 완도군
완도중학교(교장 위계용)에서는 올해 특별한 사회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중이다. 최재원 선생님과 3학년 아이들은 4개 학급이 각각의 4개 사회 교과 단원 주제인 인구 문제, 도시 재개발 문제, 경제의 세계화, 지역화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를 내가 현재 살고 있는 동네인 완도군을 사례지역으로 하여 정책제안서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체인지메이커(Change Make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해당 수업에서는 각 학급에서 맡은 주제를 가지고 완도군에서 해당 주제와 관련된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고 있는지, 또한 내가 직접 완
완도중학교(교장 위계용)에서는 올해 특별한 사회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중이다. 최재원 선생님과 3학년 아이들은 4개 학급이 각각의 4개 사회 교과 단원 주제인 인구 문제, 도시 재개발 문제, 경제의 세계화, 지역화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를 내가 현재 살고 있는 동네인 완도군을 사례지역으로 하여 정책제안서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체인지메이커(Change Make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해당 수업에서는 각 학급에서 맡은 주제를 가지고 완도군에서 해당 주제와 관련된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고 있는지, 또한 내가 직접
“우리가 만든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0명을 넘었어요. 우리 섬 사람들 이외에 다른 사람들이 가거도의 모습과 우리의 일상을 신기해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재밌어요.”신안흑산중학교 가거도분교장에서는 올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가거도 방송국’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고 있다. 가거도 방송국 유튜브 채널에는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의 유려한 자연환경을 구독자들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생활환경과 학교 안에서 진행되는 여러 가지 활동수업과 학생들의 일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들이 탑재되어 있다. 이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