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년 구례학교 학부모회 대표자 회의, 새 임원진 선출

3월 25일, 구례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구례학교학부모회의를 통한 새 임원진 선출,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제성님의 야심찬 구례교육 청사진홍보, 신임 박지영회장님 학부모회가 교육의 중요한 주체라는 각오 밝혀

  • 입력 2024.03.29 09:25
  • 수정 2024.03.29 17:02
  • 기자명 김효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 신제영 교육청장님의 열의가 가득한 모습
구례교육지원청 신제영 교육청장님의 열의가 가득한 모습

구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5일, 구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인 섬지뜰 다담실에서 구례 학교 학부모회 대표자 회의를 열었다.

초등학교 학부모회인 구례중앙초 문복회 회장님을 비롯한 21명의 학부모회원님들과 중·고등학교 학부모회원인 구례중학교 회장 신소영님을 비롯한 15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였다.

먼저 구례교육지원청의 신제영 교육장님으로부터 2024년 구례교육의 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구례교육지원청 신제영 교육청장님의 열정적인 모습
구례교육지원청 신제영 교육청장님의 열정적인 모습

“구례 전체를 한 학교라고 생각하고 교류하고 함께 성장해야 한다. 인구소멸지역인 전라남도를 살리는 일은 교육이 나서야 한다.”

권역별 구례미래교육밸리 구축·운영에 대해 단위학교를 유지하며 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학구(지역과 거리)를 중심으로 밸리를 묶어 권역별 마을과 함께 하는 구례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을 말씀하셨다.

세부사항으로는 읍권은 독서·인문미래교육(구례중앙초, 구례북초, 구례여중, 구례중), 동부권은 디지털·코딩미래교육(토지초, 문척초, 간문초, 구례동중), 중부권은 세계 시민 ·이중언어미래교육(청천초, 광의초, 구례북중), 서부권은 AI·산수유미래교육(중동초, 원촌초, 구례산동중)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권역별 구례미래교육밸리 구축과 운영 청사진
권역별 구례미래교육밸리 구축과 운영 청사진

또한 섬지생태 주제교육밸리(토지초, 문척초, 용방초), 인성키움나눔 주제교육밸리(구례동중, 구례북중, 구례산동중)를 구축하고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씀하셨다.

끝으로 2023년 구례학교 학부모회장님이셨던 간문초의 이용희 송별 말씀이 있었고, 2024년 구례학교 학부모회를 이끌어갈 새 임원진이 추천으로 선출되었다. 회장 구례북초 박지영 학부모님, 초등부회장 구례북초 김지영 학부모님, 중학교부회장 서용주 학부모님, 간사 청천초 송하나 학부모님으로 구성되었다.

2023년 구례학부모회 회장 간문초 이용희님의 송별말씀
2023년 구례학부모회 회장 간문초 이용희님의 송별말씀

“학부회가 교육의 중요한 주체라고 생각한다. 학부모회가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구례교육의 양과 질적인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 또한 학부모로서 학교에서 진행하는 행사, 교육에 서포터 해주는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싶다.”는 2024년 구례학부모회 박지영 신임 회장님의 각오가 구례교육발전에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

2024년 구례학부모회 새 임원진
2024년 구례학부모회 새 임원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