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국제교육원, 2024 전남 외국어교육 컨설팅단 연찬회 개최

"컨설팅단의 지혜와 통찰로 전남 외국어교육의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다"

  • 입력 2024.03.28 15:22
  • 수정 2024.03.28 16:06
  • 기자명 고경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2024. 전남 외국어교육 컨설팅’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2024년 3월 28일(목)부터 3월 29일(금)까지 전남 외국어교육 컨설팅단 연찬회를 개최한다. 학교 현장의 외국어교육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60명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찬회에는, 수업코칭 특강과 컨설팅 사례발표, 그리고 컨설팅 운영방향 협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작년에 영어교육 컨설팅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어와 일본어까지 확장시킨 올해의 외국어교육 컨설팅을 위해 컨설턴트들은 연간 4회에 걸쳐 후배 교사들에게 수업과 평가 운영, 원어민 보조교사 관리,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저경력 교사들의 역량을 키워 전남의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컨설턴트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전남 지역의 외국어교사들과 함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후배 교사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정용 원장은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전남의 외국어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국어교육 컨설팅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