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입력 2024.03.04 10:31
  • 기자명 보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2024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선발한 1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226일부터 29일까지 총 16시간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그림책을 활용한 기초 문해력 및 수해력 교육방법과 학생들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학교부적응 사례별 이해와 접근방법에 대해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학습코칭단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특수성을 잘 알고 선생님 겸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의 기초 학력 및 심리 정서 지원을 목적으로 구성‧운영된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82024년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하고 4월부터 학생과 11 매칭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학습코칭단은 지난 해에 학습코칭단으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학습과 심리 정서면에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변화에 많은 보람을 느꼈다. 올해도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역량을 키워 더욱 더 재미있고 알차게 학생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벌써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은 매우 다양할 것이다. 개별적이고 내밀한 학생들의 고충을 맞춤형으로 세밀하게 지원하는 것이 학습코칭단의 주된 역할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이번 연수가 역량 제고에 기폭제가 되었으리라 사료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