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촘촘한 학교폭력예방활동 통했다! 학교폭력 발생 대폭 감소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힘써 전년 대비 발생 건수 27% 줄어

  • 입력 2024.02.23 09:56
  • 수정 2024.03.07 20:50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2023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에 끊임없는 노력을 한 결과 2022학년도 대비 학교폭력 발생 건수가 27% 감소하는 의미 있는 결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에‘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유관기관 합동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였다. 특히‘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나주지역 16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참여하였다. 또한 교외 학생생활지도를 방학 기간에도 전개하는 등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을 촘촘하고 꾸준하게 펼쳤다.

변정빈 교육장은 “교육장 부임 후 첫 활동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이었다.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활동을 한 것이 학교폭력 발생 감소라는 의미 있는 결과를 얻게 한 것 같다. 앞으로도 학교폭력을 학교만의 문제로 보지 않고 지역민, 학부모,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힘써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나주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2024. 2. 29.(목)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36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연수를 실시하고, 2024. 3. 6.(수)에는 학교폭력 전담기구 구성원(교감, 학교폭력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연수를 통해 관계회복 중심의 내실있는 학교폭력 사안처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024학년도에도 적극적으로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