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정책연구소는 2018년부터 전남 학생들의 인지적‧정의적‧사회적 변화 및 성장과정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학교의 교육활동 및 정책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 분석한 전남교육종단연구를 추진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그 첫 결과물입니다. 교직원 여러분들께서 교육정책 수립과 학교교육 활동 설계에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1부★ 개회 주제발표
★2부★ 세션1 발표
★3부★ 세션2 발표
제1회 전남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
일시_ 9월 19일 오후 2시
장소_ 신안비치호텔
논문발표 및 토론
- 중학생의 자아개념이 창의성과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초등학생의 수학 학업성취도 변화 유형 및 요인 분석
- 전남 학생의 인지적 성취 요인 탐색
- 작은 학교의 교육적 특성 분석
- 초등학생 부모관계 인식이 자아존중감을 매개로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청소년 진로발달의 종단적 변화에 대한 개인, 부모, 또래요인 연구 등
자료집 ▶전남교육정책연구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