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남중⸱고 하정육영장학재단과 장학금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총 5천만원 지원으로 지역 우수 인재 양성과 꿈 키울 수 있는 토대 마련돼

  • 입력 2022.08.29 09:49
  • 기자명 우종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남중고등학교(교장 황옥운)는 지난 827(), 교장실에서 ()하정육영장학재단 황영식 이사장, 김철민 여수시의원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남중고하정육영장학재단 장학금지원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의 초중고를 졸업한 황영식 이사장이 출연하여 운영 중인 하정육영장학재단이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배들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올해부터 매년 500만원씩 10년간 총 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면서 이루어졌다. 학교 측은 학업에 충실하면서 올바른 인성을 갖춘 여남중고 학생 10명을 선정하여 장학금 전달과 함께 재단의 높은 뜻을 전하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급 협약식
장학금 지급 협약식

황영식 이사장은 섬에 위치한 여남중고의 교육환경이 열악할 것이라 짐작했는데 직접 와서 둘러보니 최고의 시설과 환경을 갖추었다며, 이번 장학금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최고의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옥운 교장은 코로나 시대 대내외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기 어려운 여건임에도 후배들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선뜻 거액의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하정육영장학재단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그 뜻을 이어받아 우리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지급 협약식2
장학금 지급 협약식2

한편 여남고등학교는 2022고교학점제 선도학교고 통합운영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학부모와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장학금 지급 협약식3
장학금 지급 협약식3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